FAQ

자주 묻는 질문

포스텍 무은재학부(무학과 전형)로 입학한 후 반도체공학과를 선택할 수 있나요?
A.
– 포스텍 반도체공학과는 별도의 전형(반도체공학인재전형I/II)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안되지만, 2학년 말 1회에 한해 전과를 허용하는 방안을 협의 중에 있습니다.
포스텍 반도체공학과로 입학한 후 타 학과로 전과할 수 있나요?
A.
– 2학년 말 1회에 한하여 전과를 허용하는 방안을 협의 중입니다.
포스텍 반도체공학과 학생이 타 학과 복수전공 또는 부전공을 할 수 있나요?
A.
– 네, 가능합니다. 다만, 반도체공학과의 교육프로그램은 반도체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과정이며 교육 집중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복수전공 또는 부전공 선택에 있어 신중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타 대학 출신 학생도 포스텍 반도체공학과 대학원에 입학할 수 있나요?
A.

– 네, 가능합니다. 포스텍 반도체공학과 이외의 포스텍 타 학과 및 타 대학 학부 졸업생도 반도체공학과 대학원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대학원은 2024년도에 개설 준비 중입니다. 대학원 과정 지원은 2023-24학년도 일반전형 1차부터 시작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확인바랍니다.

포스텍 반도체공학과에 입학하면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A.
– 반도체공학과 장학금은 기본장학금(1~2학년, 등록금·기숙사비 전액), 삼성대여장학금(3~4학년, 등록금·기숙사비 전액), *특별장학금(720만원/년), 성적우수장학금(300만원/년)으로 구분됩니다.
따라서 반도체공학과 장학 기준을 충족할 경우 등록금·기숙사비를 제외하고, 최대 1,020만원/년의 장학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해외교육프로그램, 계절학기 실습교육, 글로벌기업 전문가교육, 리더십교육 등 다양한 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 [PSLF 장학생] 대상 특별장학금은 연간 1천만원(총 3천만원/3년)으로 지원됩니다.
포스텍 반도체공학인재전형과 무학과 전형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나요?
A.
– 네, 가능합니다. 단, 동시 지원 가능한 대학 수에 포함되므로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포스텍 반도체공학과 학부 졸업생의 대학원 연계 진학은 가능한가요?
A.
– 통상적인 포스텍 학부 졸업생의 대학원 진학률을 고려하면 대학원 진학 의사가 있는 학생의 대부분이 대학원 진학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학사 3년+석박사통합 3년 집중교육 프로그램 대상자는 어떻게 선정되나요?
A.

– 1년 차의 성적을 바탕으로 예비후보를 선정하여 집중 교육프로그램 참여 의사를 확인한 후, 2년차부터 집중 교육 트랙에 따라 교육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 2년 차의 교육성과를 검토하여 3+3 집중 교육 후보 학생을 선발한 후 3년 차에는 지도교수를 지정하여 집중 교육과 연구 참여를 병행하게 됩니다.

– 마지막으로 3년 차의 교육성과/연구 참여 실적, 석박사통합 이수 계획을 검토하여 대상자의 석박통합과정 입학을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됩니다.

Q&A

묻고답하기

대학원 졸업 후 진로

2023. 03. 23
작성자
전혜린
작성일
2023-03-23 16:03
조회
815

안녕하세요, 2023 후기 반도체공학과 석사 모집 지원 예정인 전혜린입니다.

타대학 출신도 포스텍 반도체공학과 석사과정 졸업 후, 삼성전자 입사가 확정되는 건가요?

해당 부분이 궁금해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